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멍 빨리 빼는법

멍 빨리 빼는법

안녕하세요.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멍이 들거나 충격에 의해 심한 멍이 드는 경우는 누구나 있지요. 이럴 때마다 자연스레 놔두면 어느새 사라지겠지 하지만 생각보다 빨리 사라지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으실텐데요. 오늘은 멍 빨리 빼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멍이든 날부터 이틀간은 멍든 부위를 차갑게 유지해주세요.

멍이 든 사실을 인지한 직후부터 바로 멍든 부위를 차갑게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이틀간은 틈날 때마다 냉찜질을 해주시고 냉찜질을 하실 때 동상에 걸리는 일이 없도록 일정 텀을 두고 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2. 이틀간 냉찜질이 끝나면 온찜질로 바꾸어주세요.

이틀간 냉찜질이 끝나면 셋째날부터는 온찜질로 바꾸어 수시로 따뜻하게 유지해주세요. 한 번 온찜질을 하실 때 최소 10분 이상씩은 해주셔야 효과가 좋습니다.

 

3. 멍이 든 부위를 심장 높이보다 높게 유지해주세요.

멍이 든 부위를 심장 높이보다 높게 유지해주시면 막혀있는 혈류가 원활해져 더욱 빠르게 멍을 뺄 수 있습니다. 특히 누워있을 경우에는 베개 혹은 받침대를 이용하여 심장보다 높게 유지해주세요.

 

4. 멍이 든 부위에 자극을 최소화해주세요.

멍이 든 부위에 추가적인 자극이나 피로감이 가게되면 혈류가 멍쪽으로 몰리게 되 멍이 더 커지거나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자극이 없도록 충분히 쉬어주셔야 합니다.

 

 

5. 가벼운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해주세요.

멍든 부위에서 2~3cm 정도 떨어진 곳을 멍이 든 다음날부터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찜질을 잠시 쉬는 타임에 림프순환이 촉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마사지해주세요.

 

 

6. 햇빛을 자주 쬐어주세요.

노란색 멍의 원인이 되는 빌리루빈이라는 색소는 햇빛에 의해 쉽게 분해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햇빛을 자주 쬐어주시는 것만으로도 노란 멍은 쉽게 빼실 수 있고 더 심한 멍도 햇빛을 쬐어주시면 빌리루빈 색소를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멍을 훨씬 빨리 빼실 수 있습니다.

 

7. 멍크림을 발라주세요.

시중에 다양한 멍크림이 나와 있는데요. 대부분 비타민K, 헤파린나트륨 등이 들어있는 제품들입니다. 이 성분들은 멍의 원인을 빠르게 분해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발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8. 비타민 C와 비타민 K가 풍부한 과일 및 채소를 섭취해주세요.

바르는 크림 뿐 아니라 먹는 음식에 포함된 비타민 K와 비타민 C가 훨씬 중요한데요. 녹황색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있고 과일 중에서는 특히 파인애플이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식초로 멍 부위를 문질러주세요.

따뜻한 물에 적정량의 식초를 희석한 뒤 희석된 식초물을 멍든 부위에 발라 마사지해주시면 훨씬 도움이 됩니다. 식초가 피부 표면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멍을 빨리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0. 생감자를 곱게 갈아 감자팩을 해주세요.

영양도 맛도 좋은 감자에는 솔라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솔라닌이라는 성분은 멍든 부위를 가라앉히는 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최대한 자연적인 요법으로 멍을 빠르게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은 레이저치료 등 다양한 방법이 개발되고 있지만 가능한 생활 속에서 멍이 드는 일이 없게끔 조심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오늘도 제 포스팅을 정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  (0) 2020.02.20
초미세먼지 환기 방법  (0) 2019.12.12
멍 빨리 빼는법  (0) 2019.12.11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  (0) 2019.12.09
도시락 반찬 추천 BEST 20  (0) 2019.12.05
강남 주차장 저렴한곳 꿀팁  (0) 2019.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