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겨울낚시 어종

겨울낚시 어종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 쭈꾸미낚시를 다녀왔는데요. 낚시 초보인 저는 별다른 수확이 없었지만 같은 배에 동승한 다른 분들은 많은 쭈꾸미를 낚는 모습을 봤어요. 부럽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연습해서 잘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낚시를 하러 가기 전 서해안낚시,낚시미끼,방파제낚시 등 여러 페이지를 참고했더니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오늘은 겨울낚시 어종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추운 겨울에만 어획이 가능한 종들 위주로 소개해드리고자 하니 잘 메모해 두셨다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감성돔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감성돔이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겨울낚시 어종인데요. 감성돔이 활동하기 가장 좋은 온도는 18도인데 겨울에 감성돔 낚시를 가게 되시면 대물을 낚으실 가능성이 많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추워지면서 수온이 13도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작은 치어들은 바다 깊숙히 들어가고 몸집이 큰 녀석들이 주로 활동하기 때문입니다. 겨울낚시의 확태자라고 불리우는 감성돔은 12월-1월에 가장 많이 잡으실 수 있으니 지금부터 잘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2. 우럭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겨울낚시 어종은 우럭인데요. 많은 사람들에게 횟감으로 사랑받는 우럭은 겨울철 가장 맛이 뛰어납니다. 볼락류 중 가장 커다란 크기를 자랑한다고 하네요. 서해안쪽에서 많이 포획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학꽁치

 

날치와 비슷하게 생겨서 많이들 헷갈려하시는 학꽁치 역시 대표적인 겨울낚시 어종으로 언급되는데요. 11월부터 3월 사이에 왕성하게 활동한다고 하네요. 동해안 쪽에서 많이 잡으실 수 있고 방파제가 가장 좋은 포인트라고 합니다. 밑밥을 먼저 뿌려보면 학꽁치가 뛰어올라온다고 하는데 만약 이런 모습이 안보인다면 포인트를 옮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볼락

 

못생겼지만 맛 좋은 볼락 역시 겨울낚시 인기 어종인데요. 낮보다는 밤에 많이 잡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봄까지가 피크라고 하고 주로 동해안과 남해안에 분포하고 있다고 해요.

 

5. 고등어 

 

국민 밥도둑 고등어 역시 겨울철 인기 낚시 어종입니다. 방파제가 좋은 포인트이고 특히 군산항과 새만금방조제가 유명하다고 하네요. 지렁이같은 미끼를 쓰지 않고 크릴 미끼를 쓰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잡을 수 있는 어종입니다.

 

6. 삼치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삼치 역시 겨울에 많이 잡히는 어종이에요. 삼치 역시 새만금방파제에서 많이 잡힌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충남권역에서 많이 잡힌다고 해요.

 

 

 

이상으로 겨울낚시 어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저도 이번 쭈꾸미낚시를 계기로 다양한 어종을 낚아보고 싶은 마음이 생긴만큼 추위에 단단히 대비해 올 겨울 제대로 된 낚시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에 관심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취미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 낚시 어종  (0) 2020.02.24
겨울낚시 어종  (0) 2019.11.29